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어준 생각 2023.09.07(목) - "혐의자 특정 말라" 국방장관 지시있었다?

김어준 생각

by eenn 2023. 9. 7. 08:51

본문

이종섭 국방장관이 "혐의자를 특정 하지 말라"는 지시를 한 것으로 드러나며 'VIP 개입 의혹'을 제기한 박정훈 대령의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출처 : 폴리뉴스 Polinews(https://www.polinews.co.kr)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혐의자 특정 말라] 국방장관 지시 있었다.
해병대 사령관이 국방부 장관으로부터 채상병 사망사건 관련해 
혐의자를 특정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다는

그런 진술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방부 장관은 그동안 자신은 그런 지시를 한 적이 없다고 주장해 왔지요.
반면 박정훈 수사단장은 그런 지시가 있었다고 주장해 왔고
그런데 해병대 사령관이 박정훈 전 단장의 손을 들어준 겁니다.

그럼 수사 중인 사건에 국방장관이 수사 개입을 한 것이 되는 것인데
남는 문제는 국방장관은 자신이 결제한 건을 왜 하루 만에 뒤집었느냐?
국방장관에게 그런 지시를 할 수 있는 사람 대한민국에 누가 있습니까?
군 통수권자 아닙니까?

김어준 생각이었습니다.

 

 

구속영장 직접 보니…"혐의자 특정 말라" 국방장관 지시 있었다

 

구속영장 직접 보니…"혐의자 특정 말라" 국방장관 지시 있었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박수윤 기자 = 군검찰이 청구한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의 구속영장청구서에 해병대부사령관이 국방부 장관으로부터 '혐의...

www.yna.co.kr

“李국방, 혐의자 특정말라 지시”… 해병대 前수사단장 영장에 적시

 

“李국방, 혐의자 특정말라 지시”… 해병대 前수사단장 영장에 적시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해 정종범 해병대부사령관(소장)이 이종섭 국방부 장관으로부터 채 상병의 과실치사 혐의자를 특정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다는 진술이 있는 것으로 확…

www.donga.com

 

관련글 더보기